2021년 교사 봉급표_정교사 호봉 및 정근수당과 실수령액
/정교사 호봉 및 정근수당과 실수령액/
2021년 교사 봉급표
오늘은 2021년 교사 봉급표와 정교사 호봉 및 정근수당과 실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사들의 봉급은 호봉별로 모두 동일하나 각기 호봉에 따라 월급이 차이 나게 되는데 병설 유치원 교사의 경우 유치원 정교사 2급 취득후 임용고시를 합격해야 될 수 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고등학교 교사는 대부분 9호봉부터 시작, 병설 유치원 교사는 3년제 7호봉, 4년제 9호봉으로 시작된다고 합니다.
우리들의 학창시절 선생님은 높고도 높은 존재였지만 사회에 진출하고 나서 더욱 교사의 지위를 생각하면 사춘기 학생들을 가르친다는 것은 정말 자신을 희생해서 남을 지도하고 가르친다는 것은 단순히 돈을 많이 받고 적게 받는다는 것을 떠나서 명예적인 일이자 직업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기도 합니다.
교사, 교원 월급은 얼마이고 몇 호봉부터 시작할까요? 대부분의 교사들 초봉은 9호봉부터 시작하게 되며, 남성의 경우 군 경력에 따라 +@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교사들의 월급은 기본급 2,082,600원으로 시작되며 초반에는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각종 수당이 붙으면서 수십만원이 추가되고, 호봉이 많이 쌓이는 중,후반에는 안정적인 월급을 수령하게 됩니다. 교사들의 주요 수당으로는 정근 수당이 있는데 기본급에서 매년 5% 추가 지급되는 정근수당이 교사들의 가장 핵심적인 추가 수당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교사 정근 수당이 지급되는 시기는 년 2번으로 1월과 7월이며 단순히 계산하여 19호봉째에 10년 차가 되면 50%로
2,976,300원 + 정근수당 1,488,150원, 약, = 450만 원
교직수당,가족수당,담임수당,명절휴가수당,정액급식,성과급 등등이 추가되면 월 400만원 이상으로 현재 기준 연봉 약 5천만 원 이상이 됩니다. 교사라는 직업은 많은 학생들을 지도하고 가르쳐주는 업무여건을 생각하면 교사들의 월급이 결코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교사들의 경우 학생들이 여름 방학과 겨울방학 등으로 등교를 하지 않는 시기가 있어서 여유로운 시간이 많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 교사들보다는 초등학교, 중학교 교사가 시간적 여유가 자유로운 편이기는 하지만 고등학생 교사에 비해 추가 수당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지인 중에도 교사가 있는데 학생들의 방학기간에는 해외여행을 다니며 여가시간을 즐기기도 하며 체육교사가 좀 더 시간이 여유롭고 수학교사의 경우 보충수업 등의 수당이 상대적으로 많아 수학교사로 변경하기도 합니다. 이상으로 2021년 교사 봉급표, 정교사 호봉 및 정근수당과 실수령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