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詩폐라뮤지엄/루머의 루머의 루머

애플 iOS 16 업데이트_안드로이드 뺨치는 여러 기능 및 숨겨진 기능 알아보기

by 마음heart 2022. 9. 18.
728x90
반응형
728x170
BIG

/안드로이드 뺨치는 여러 기능 및 숨겨진  기능 알아보기/

애플 iOS 16 업데이트



애플 아이폰 최신 운영체제 iOS 16이 공식 출시됐습니다. iOS 16에는 맞춤형 잠금화면, 메시지 편집·보내기 취소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오늘은 애플 iOS 16 업데이트되어 안드로이드 뺨치는 여러 기능 및 숨겨진  기능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iOS 16 업데이트로 잠금 화면의 글꼴이나 위젯 배치를 손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중복 사진 제거 : iOS 16 사진 앱은 동일한 사진이 여러 장 있을 경우, 아이폰 공간 절약을 위해 중복된 사진을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앨범에 새로 ‘중복된 항목’이 추가됐는데 여기서 중복된 사진을 확인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업데이트 : iOS16 업데이트 후 에어팟을 연결하면 설정 앱에 제일 위에 ‘에어팟’ 전용 메뉴가 생겨 설정 관리가 더 쉬워졌습니다. 또, 트루뎁스 카메라를 사용해 사용자 귀 모양을 스캔하는 맞춤형 공간 오디오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애플 페이스ID

▩가로 모드 페이스ID 지원 : 세로 모드에서만 지원되던 페이스ID가 iOS 16에서 가로 모드로 확장돼 이제 가로로 아이폰을 들고 있어도 쉽게 아이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아이폰13 이상 모델만 지원됩니다.

▦사진 앱 프라이버시 강화 : iOS 16 업데이트 이후 사진 앱의 가려진 항목, 최근 삭제된 항목에 접근하려면 페이스ID 또는 터치ID로 인증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암호 보기 : 사용 중인 네트워크의 와이파이 암호를 볼 수 없어 답답했었다면 이제 불편함이 사라지게 됐습니다.아이폰 와이파이 설정에서 연결된 네트워크의 비밀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복사·삭제 : 이제 스크린샷을 찍은 후 사진 앱은 물론 빠른 메모에 모두 저장, 파일 앱에 바로 저장이 가능하며, 스크린샷의 복사하기 및 삭제도 가능해졌습니다.

▒나의 찾기, 시계 및 건강 앱의 삭제 : iOS 14부터 기본 앱을 삭제할 수 있게 했던 애플이 점차 삭제 가능 앱 수를 늘려나가고 있는데 이번에 삭제가 가능하게 된 앱은 나의 찾기, 건강, 시계 등입니다.삭제한 앱은 앱 스토어에서 다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내장 통화 변환 : 카메라 앱과 사진 앱의 라이브 텍스트 기능에 신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번에 통화 변환 기능이 도입됐는데 카메라를 가격표에 대고 라이브 텍스트 아이콘이 나타나면 가격을 길게 누르면 다른 국가의 통화로 변환이 가능하며, 그램(g) 등의 측정 단위도 킬로그램(kg), 온스 등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백분율 표시 : iOS 16에서 애플은 배터리 아이콘의 상태 표시줄에 백분율을 직접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변경을 위해서는 설정>배터리>배터리 잔량표시(%)를 활성화해주면 되지만, 이 기능은 모든 아이폰에 지원되지는 않습니다.

□충전 중 새로운 경고 : iOS 16에서 아이폰이 뜨거워지면 아이폰 온도가 떨어질 때까지 기기 충전을 중지한다는 새로운 알림이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 배터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시리 통해 전화 끊기 : iOS16의 새로운 설정을 통해 사용자는 시리를 통해 전화 통화를 끊을 수 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시리로 이동해 통화 끊기를 활성화하면, "시리야, 전화 끊어줘”라고 말해 활성 통화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용 햅틱 피드백 : iOS 16에는 입력할 때 느낄 수 있는 햅틱 피드백을 활성화 할 수 있는 키보드 설정이 추가됐습니다.

▤나만을 위한 공간 오디오 : 최신 에어팟, 일부 비츠 이어폰으로 iOS 16 사용자는 개인화된 공간 오디오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공간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이폰12 프로,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4 프로에서 라이더 스캐너를 사용해 사용자의 귀 모양을 스캔하게 됩니다.

■기타 : 측면 버튼을 잘 못 눌러 전화통화를 끊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과 애플 뮤직의 재생 목록 옵션을 정렬 하는 기능 등이 추가됐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옥탑방 바카시온 | 최창열 | 22309 | 사업자 등록번호 : 708-28-01499 | TEL : 070-4517-4074 | Mail : sysy220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인천중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myred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e00d0d;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red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fc6565; text-decoration: und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