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知識을 낳는 뮤지엄

냉동삼겹살 해동법 간편하게 녹이고 맛있게 먹자!

by 마음heart 2020. 8. 12.
728x90
반응형
728x170
BIG

냉동삼겹살 해동법 간편하게 녹이고 맛있게 먹자!


 


오늘은 냉동삼겹살 해동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삼겹살을 가장 좋아 하지만 친구들을 초대해 집에서 먹을 땐 냉동이 가격도 저렴하고 보관도 용이해서 가장 많이 구입하는 편입니다.물론 생삼겹을 구워 먹을때라도 다 구워 먹었다면 크게 문제 되지 않지만 만약 생삼겹살이 양이 많아 남았을 경우에는 냉동실에 보관,오래동안 보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게 냉동 보관된 냉동삼겹살을 다시 꺼내서 먹을 경우엔 냉동삼겹살의 올바른 해동법을 알고 먹어야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냉동삼겹살 해동법이 중요한 이유는 잘못된 해동을 하게되면 육즙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고기에서 잡내가 심하게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러다면 먼저 냉동삼겹살 해동법에 앞서 냉동삼겹살 보관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냉동삼겹살을 보관할 때는 한 겹씩 따로 분리를 하여 랩으로 감싼 다음 고기를 겹쳐 한번 더 랩으로 싸서 보관하는 게 편리하게 꺼내 먹을 수 있습니다.이 때 공기는 최대한 접촉하지 않도록 한 번에 먹을 양으로 소분하여 진공 포장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냉동삼겹살 해동법 중 가장 널리 이용되는 물을 사용하여 해동하는 방법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는데 물로 냉동삼겹살 해동하는 이 방법은 식중독균 노출이 쉬운 상온에서 기다리는 것보다는 훨씬 좋은 방법으로 냉동된 식품의 경우 상온에서는 보통 약 2시간은 기다려야 해동이 가능한 데다가 이때 발생하는 세균이 약 30만마리 정도 증식이 된다고 합니다.

물로 냉동삼겹살 해동하는 방법 중 찬물에 해동하는 방법이 가장 안전하며 뜨거운 물에 해동을 하는 것은 세균이 더 증가하기 쉽우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삼겹살은 물에 넣는다고 육즙이 쉽게 빠지지 않고 고기에서 나는 냄새도 잡아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물에 담가주시는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냉동삼겹살 해동법 중 가장 좋은 방법은 냉동실에서 냉장실로 옮겨 해동하는 것이지만​ 이 방법의 단점은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으로 만약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미리 넣어두면 고기의 육즙이나 맛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냉장실로 옮겨서 냉동삼겹살을 해동하시면 좋습니다.또한 설탕물에 삼겹살을 담가서 녹이면 육즙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 물에 설탕 한스푼을 풀고 고기를 넣어 약 10분가량 담가두면 부드럽게 풀리며 흐르는 물에 넣거나 씻으면 맛이 없어질까 고민들을 많이 하시는데 이 방법의 경우 오히려 핏물이 제거되면서 삼겹살의 맛이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육즙을 잃지 않고 맛있게 녹일 수 있는 편리한 냉동삼겹살 해동법을 잘 숙지하시면 더욱 맛있는 삼겹살을 드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옥탑방 바카시온 | 최창열 | 22309 | 사업자 등록번호 : 708-28-01499 | TEL : 070-4517-4074 | Mail : sysy220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인천중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myred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e00d0d;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red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fc6565; text-decoration: und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