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쇼핑몰 창업 아이템 선정의 기술들
∝성공한 쇼핑몰 창업 아이템 선정의 기술들
①장수풍뎅이
경쟁자가 적은 블루오션 공략하면 의외의 성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장수풍뎅이를 팔아 연 1억 원 정도를 판매한 쇼핑몰이 있습니다. 장수풍뎅이는 사실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블루오션 상품입니다. 장수풍뎅이를 누가 구입할까 싶지만 오프라인에서 조금씩 거래되던 것이 온라인에 진출해서 대박이 난 것입니다. 물론 블루오션의 상품이 있다고 해도 마케팅을 모르면 시간이 지나면서 경쟁자가 생겨나기 때문에 곧 어려움에 봉착할 수 있습니다. 잘 팔릴 때 안주하지 말고 어떻게 해야 더 많이 팔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경쟁자가 나를 따라오지 못하게 할 수 있는지 고민애야 합니다.
②레고
키덜트들은 제품이 고가라고하더라도 기꺼이 지갑을 열어 구입을 합니다. 상품이 비싸도 크게 고민하지 않고 사는 마니아층이 있는 시장을 공략하면 생각보다 쉽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단, 구매하는 사람이 마니아층이다 보니 상품에 대해 전문가적인 식견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판매자가 해당 상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면 판매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공부를 게을리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마니아층은 대체로 어디에 있을까? 예를 들면 낚시 및 그리고 캠핑 등입니다. 각종 취미활동을 하는 곳에 마니아들이 모여 있습니다. 또 어떤 게 있을까요? 강아지, 고양이, 물고기 같은 반려동물들과 키덜트 및 프라모델 역시 마니아층이 두텁습니다. 마니아층을 대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도 아이템을 선정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레고는 블록 시장에서 1등인 회사입니다. 마니아들도 아주 많아서 카페에서 특정 모델(쉽게 절판되는 제품)을 해외에서 구매해서 국내에서 판매하는 분들도 많은 제품입니다. 마니아가 되면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새로운 레고가 나올 때마다 수집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확실한 마니아층의 선택을 받을 카테고리를 상품의 아이템으로 정하는 것이 아이템 선정에 유리합니다.
③육아용품
육아용품의 경우 비싸야 더 잘 팔리는 제품군 중 하나입니다.결혼한 사람들에게는 육아가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아기 낳고 나면 기저귀도 필요하고 분유도 필요하고 젖병도 필요하고 식기 등 너무도 필요한 것이 많습니다. 유모차 중 스토케라는 유모차가 있습니다. 이 유모차 1대에 150만원이 훨씬 넘지만 아주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하며 아프리카라는 유모차 역시 잘 팔립니다. 비싸다고들 하지만 그렇게 비싸도 구매하는 제품이 존재한다는 것, 이것이 판매입니다.
④우유와 절임배추
발상의 전환이 매출을 만들어냅니다. 오프라인에서 거래하던 것들이 인터넷과 전자상 거래의 발달로 온라인으로 들어오고 있는데 예전에는 우유 배달 신청 권유를 오프라인에서 주로 했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김장 배추를 사기 위해 마트에 갔지만 이제는 마트에서 파는 배추보다 품질이 좋고 가격도 더 저렴한 곳에서 직접 배달을 받습니다. 배추만 그런 것이 아니라 고춧가루, 새우젓,절임배추 등을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게 됩니다.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던 제품들을 이제 온라인으로 가져와 팔아보시길 바랍니다. 발상의 전환이 아주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⑤샤워기 홀더, 소변 난사 방지
아이디어로 무장한 기상천외한 아이디어 상품 역시 좋은 아이템입니다. 갓난아기를 씻기는 게 수월하지 않은데 한 손으로 아이를 안고 또 한 손으로는 아이를 씻기는 일이 만만치 않습니다.샤워기홀더는 이렇게 갓난아기를 수월하게 씻기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샤워기를 적절한 위치에 고정, 갓난아기를 수월하게 목욕을 시킬 수 있어 편한 아이디어 상품이 샤워기 홀더입니다. 또한 군인들이 전시에 먹기 편하도록 만든 제품 전투식량도 있습니다. 물론 진짜로 군인들을 위한 것은 아니고, 일반인들 대상으로 간편대용식량입니다.전투식량으로 수십만 개를 판매한 곳도 있으니 대단한 히트상품입니다. 이런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해도 무조건 성공하지는 않습니다.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이 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해줄 것인지 생각해본 다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⑥마네킹
마네킹의 경우 특정대상층 상품입니다. 일반인이 대상이 아니라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쇼핑몰 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마네킹을 판매하기 시작해서 2~3년 후 월 1억 원 이상의 순익을 낸 쇼핑몰도 있었습니다.일반인이 아닌 특정 대상층, 예를 들어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 람들을 대상으로 판매할 만한 상품도 좋은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⑦터닝 메카드
제품의 희소성은 비싸더라도 구매하게 하는 힘이기도 합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생각해보면 소비자가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주된 이유는, 오프라인보다 싸게 구매하고 싶어서이거나,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워서입니다. 성공한 쇼핑몰 창업 아이템 선정의 기술들이란 제목의 정답이 여기에 있습니다. 오프라인보다 싸게 구매하고 싶은 사람들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상품을 파는 것입니다. 터닝 메카드는 자동차와 카드를 합치면 로봇으로 변신하는 아동용 완구입니다. 대략 4만 원의 가격대이지만 인기가 높은 색상을 선택하면 19,800원이 추가됩니다. 결국 터닝 메카드는 배송료 포함 최저가가 6만 원 정도로 재질도 평범한 플라스틱이며 담뱃갑보다도 작은 사이즈, 옵션에 따라서는 6만 원 이상이지만 돈을 더 지불하고서라도 인기 많은 제품을 선택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구하기 힘든 상품은 비싸더라도 소비자는 지갑을 선뜻 열기 때문입니다.
본 포스팅은 각종 쇼핑몰 자료 및 도서와 개인의 생각을 옮긴 글로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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