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詩폐라뮤지엄

연인을 이뻐지게 하는 힘"사랑이라는 큐피트의 화살"

by 마음heart 2010. 12. 19.
728x90
반응형
728x170
BIG

 

연인을 이뻐지게 하는 힘"사랑이라는 큐피트의 화살" 

 

 사랑이라는 큐피트의 화살속으로

 

 

 

남자가 사랑을 하면 여자에게 한없이 든든해지기도 하지만 철이 없어지기도 하는데 여자는 십대의 어린 나이던 40대의 중년이던 사랑을 하면 할수록 아름다워지고 사랑스러워진다.사랑을 해서 예뻐진다는 말들을 자주 하는데 왜 여자는 사랑을 하면 예뻐질까? 그리스신화에 따르면 사랑은 에로스가 쏜 화살의 산물이다. 아프로디테의 아들 에로스의 황금화살을 맞으면 자신도 어쩔 수 없는 불같은 사랑, 납화살을 맞으면 무서운 증오의 감정에 빠진다는 것이다.

금방 시작한 연인이던 오래던 연인이던 여자를 아름답게 만드는건 늘 사랑하는 당신의 변함 없는 따스한 가슴이지 여러 사랑의 기술이 아니라는 것이다.물론 그 사랑에 각종 양념을 첨가 하면 그 사랑은 오래도록 지속 되지만,

 

 

과학자들은 그러나 사랑은 어디까지나 두뇌의 화학적 작용이라고 말한다. 사랑의 감정을 조절하는 기관은 뇌의 시상과 시상하부 뇌하수체로 이뤄진 변연계로 알려져 있다. 사랑에 빠지면 여기서 도파민 페닐에틸아민 엔돌핀 등의 신경 조절 및 전달물질과 호르몬이 분비되고 이에 따라 감정이 변한다고 한다. 도파민이 생기면 얼굴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고 이어서 페닐에틸아민이 생성되면 이성으로 제어하기 힘든 열정에 사로잡혀 상대방을 안고 싶어한다. 다음엔 뇌하수체에서 짝짓기와 오르가슴을 유도하는 옥시토신이란 호르몬이 분비되고 마지막으로 엔돌핀이 나오면 즐겁고 편안해지면서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게 된다는 것이다.

 

 

사랑을 잃고 우울증과 정서불안에 빠지는 건 엔돌핀 부족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사랑하면 또 뇌하수체에서 에스트로겐 등의 성호르몬을 분비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한다는 보고도 있다. 미국 피츠버그대 연구팀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신체접촉이 질병 면역기능을 지닌 T-임파구를 증가시킨다고 밝혔고, 키스를 오래하면 평균 5년 장수한다는 연구결과도 나와 있다. 이번엔 사랑하면 뇌의 특정부위가 빛난다는 실험결과가 제시됐다. 영국의 앤드리어스 바텔스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연인의 사진을 보여주고 MRI 촬영을 했더니 뇌의 특정부위에서 혈류량이 증가,주위가 환해졌다는 것이다. 이 실험에선 하지만 혈류량이 줄어드는 곳도 발견됐다 한다. 사랑은 행복과 기쁨을 주는 파란불과 함께 불안 안타까움을 심는 빨간불도 켜는 셈이다. 가슴뛰는 사랑은 18∼30개월이면 사라진다고 했거니와 진짜 사랑은 친밀감 열정 책임감을 수반한다. '마음을 치유하는 79가지 지혜'의 저자 나오미 리멘은 사랑의 힘을 이렇게 말했다.

  "사랑은 포자(胞子)처럼 웅크린 사람으로 하여금 아름다운 잎과 꽃을 피우게 만든다"  

 

 

그 어떤 연애 법칙도 무력하게 만드는 사랑의 돌발성

이 놈의 사랑이 제일 무서운 것은 제 아무리 그럴듯한 연애 철학을 가지고 있고 통달하였다 주장하여도 당신앞에 사랑이 막상 다가오면 그 모든 법칙이 처참하게 무너진다는 것이다.요새 즐겨 보는 시크릿 가든의 차도남 김주원이 평범하다못해 아무것도 볼것 없는 길라임에게 자신의 생활 패턴을 모조리 빼앗기고 잃어 버리는 것이 사랑이다.물론 그동안 살아온 생활 방식을 쉽사리 버리거나 포기할 용기가 나오지 않는다 해도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제어할 수 없는 것이 사랑이라는 큐피트의 화살에 맞은 남자,혹은 여자의 심리인 것이다.

녹음기로 들어 보면 닭살 돋을 멘트의 범람

평소에는 진중한 느낌의 남자나 조신함을 풍기던 여자들조차 사랑에 빠지는 순간에는 그런 모든 것을 상실하고만다.눈을 감아도 눈을 뜨고 있어도 서로가 곁에 있는듯 하고 대화를 하게 된다.

조금이라도 연인에게 멋지게 잘 보이려고 애쓰는,그리고 모든 양계장의 닭들이 닭살 돋을 멘트들을 서슴치 않는 만행을 저지른다.하지만 용서해야한다.지금 현재의 연인, 과거에는 연인이었지만 헤어지거나 부부가 된 이들 역시 이런 과정을 거쳐 왔다.

오늘도 연인이 따스한 곳에서 아프지 않을까 노심초사할 마음과, 비록 지금은 솔로라 하더라도 사랑은 어느날 갑자기 닥쳐오는 교통사고와도 같이 불현듯 다가온다는 것을 믿어라.

비록 사랑의 유통기한이 채 2년이라 할지라도 사랑하지 않는 것보다 더 슬픈 것은 없으니까,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옥탑방 바카시온 | 최창열 | 22309 | 사업자 등록번호 : 708-28-01499 | TEL : 070-4517-4074 | Mail : sysy220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인천중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myred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e00d0d;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red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fc6565; text-decoration: und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