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詩폐라뮤지엄/쇼핑몰 창업 훑어보기

직접 쇼핑몰 창업하는 것보다 쉽고 부담이 없는 오픈마켓 판매

by 마음heart 2021. 10. 10.
728x90
반응형
728x170
BIG

직접 쇼핑몰 창업하는 것보다 쉽고 부담이 없는 오픈마켓 판매



오픈마켓 판매, 직접 쇼핑몰 창업하는 것보다 쉽고 부담이 진짜 없을까?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두 참여하는 홈페이지를 운영해서 물건을 파는 것보다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파는 게 사실 큰 부담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오픈마켓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오픈마켓이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뜻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11번가, 옥션, G마켓 같은 큰 업체에서 장터 형태의 플랫폼을 만들어서 개인과 판매업체들이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판매업체들은 켓에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그럼에도 직접 쇼핑몰을 만들고 운영하는 비용보다는 저렴해서 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쇼핑몰 경험이 없다면 오픈마켓에서 시작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으로 오픈마켓부터 시작하시길 권합니다. 오픈마켓도 G마켓, 옥션 등 모든 곳에서 다 하는 것도 방법이기는 하지만 처음에는 자신에게 맞는 곳 하나 정도만 먼저 시작해서 안착하도록 하고, 그 이후 차근차근 판매채널을 넓혀나가야 시간과 비용을 가장 적게 들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만의 쇼핑몰에서 시작할 것인지 오픈마켓에서 시작할 것인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오픈마켓과 쇼핑몰에 적합한 판매자를 구분해야 합니다.

① 오픈마켓이 적합한 판매자는 쇼핑몰(또는 IT, 웹)경험이 전혀 없지만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해보고 싶은 사람 혹은 부업 정도로 가볍게 시작하려는 사람, 상품 소싱 관련 업무를 많이 해보지 않은 사람, 쇼핑몰 경험이 없는 사람이 쇼핑몰을 만들려고 하면 쇼핑몰 구축부터 어떤 아이템을 판매할지를 떠나서 공부해야 할 것이 정말 많습니다. 쇼핑몰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도메인도 구매해야 하고, 쇼핑몰 솔루션도 정해야 하며, 이에 따른 디자인 작업, PG 사 선정도 해야 하는 등 손가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PG(Payment Gateway) 지불결제사업자:신용카드사와 중소 쇼핑몰 대신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는 을 대행해주는 업체)그런데 오픈마켓에서만 판매한다고 하면, 상세페이지(상품페이지)만 제작하면 되기 때문에 준비과정이 다소 간단합니다. 오픈마켓에서 다소 간편하게 시작했다면 판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연습을 통해 그다음에는 본격적으로 쇼핑몰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쇼핑몰이 적합한 판매자는 오픈마켓(G마켓, 옥션, 11번가 등)에서 판매해본 사람으로 쇼핑몰과 관련한 회사를 다닌 사람 이나 비주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사람, 상품 매입을 어느 정도 해본 사람, 장기적인 계획이 있는 사람 등 쇼핑몰을 시작하려면 쇼핑몰에 대한 경험이 있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또한 오픈마켓과는 차별화되는 고가의 상품이라면 오픈마켓보다 쇼핑몰이 더 적합합니다. 아무래도 상품은 제품 경쟁력과 소비자를 설득하는 방법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오픈마켓과 쇼핑몰 동시 운영이 적합한 판매자에게는 전부 다 하는 것도 절대 나쁘지 않습니다. 단지 어설프게 시작하면 오히려 관리하는 시간과 비용이 들어갈 수 있는데 대다분 쇼핑몰과 오픈마켓 두 군데 모두에 상품을 판매하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픈마켓과 쇼핑몰은 광고하는 방법부터 운영방식에 이르기까지 다소 차이가 있는데 쇼핑몰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초보라면 신경 써야 하는 것들이 많다 보니 하나에만 집중해서 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본 포스팅은 각종 쇼핑몰 자료 및 도서와 개인의 생각을 옮긴 글로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옥탑방 바카시온 | 최창열 | 22309 | 사업자 등록번호 : 708-28-01499 | TEL : 070-4517-4074 | Mail : sysy220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인천중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myred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e00d0d;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red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fc6565; text-decoration: und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