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詩폐라뮤지엄/쇼핑몰 창업 훑어보기

잘 팔리는 쇼핑몰 아이템 판매순위 살펴보기

by 마음heart 2021. 10. 28.
728x90
반응형
728x170
BIG

잘 팔리는 쇼핑몰 아이템 판매순위 살펴보기


∂잘 팔리는 쇼핑몰 아이템 판매 순위 살펴보기

 쇼핑몰 창업 후 어떤 아이템 메뉴를 어떤 순서대로 배치해야 할까? 물론 가장 잘 팔리는 상품군부터 배치할까, 아니면 안 팔리는 상품군부터 배치할까? 물론 잘 팔리는 아이템 상품군부터 메뉴의 상단에 배치해야 할 것입니다. 보통의 오픈마켓 몇 곳의 메뉴들-쿠팡이나 G마켓, 11번가 등 패션의류가 제일 상단에 있는데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제일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하기도 하지만 회사에서 가장 키우고 싶은 서비스 역시 제일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할 것입니다. 쇼핑몰을 기획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일 잘 팔리는 상품군과 내가 키우고 싶은 상품군을 제일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경쟁사를 분석할 때 꼭 봐야 하는 것이 메뉴입니다. 메뉴만 봐도 주력 상품군이 어떤 것인지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템 수요 알아보는 법

오프라인에서 스마트폰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만일 온라인으로 케이스를 팔 쇼핑몰을 만들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자신이 팔 스마트폰 케이스의 온라인 수요를 잘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수요가 있는 아이템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판단할 수 있고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① 네이버 검색조회수 활용

네이버 광고(searchad.naver.com)에 접속,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은 회원가입을 가입된 분은 로그인을 합니다. 나의 사업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휴대폰 케이스를 입력하면 아이폰케이스,핸드폰케이스,찌케이스,젤하드케이스,케이스도매,반려견케이스 등 PC와 모바일을 합쳐 수만 번이 넘는 검색이 일어납니다. 


② 기타 오픈마켓 검색조회수 활용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오픈마켓의 검색 조회수를 살펴봅니다. 각 마켓의 판매자 관리 센터 메뉴로 들어가서 회원 가입한 다음 살펴보면 됩니다. G마켓, 옥션은 ESM플러스(www.esmplus.:om/Member/Signin/LogOn)에 가입한 다음 키워드를 입력해서 조회수를 확인해보며 11번가도 상단 우측에 있는 '셀러오피스'에 들어가 '판매자 광고센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오픈마켓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해당 상품을 얼마나 많이 구매하고자 하는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상품이 온라인에 적합한지 아닌지 금방 알 수 있습니다.


∞홈쇼핑 MD가 말하는 쇼핑몰 성공비법

쇼핑몰 판매의 초고수는 홈쇼핑 MD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쇼핑몰을 하기 위해 아이템을 잡으려고 한다면 홈쇼핑 MD의 조언은 필히 새겨 들을만 합니다.홈쇼핑 MD는 아이템 하나 잘 잡으라는 조언을 합니다. 회사를 나와서 쇼핑몰을 하려는 이들은 보통 대박은 아니더라도 월급쟁이 때처럼 400~500백 벌 수만 있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홈쇼핑아이템 하나만 잘 잡으면 된다고 합니다. 이것저것 많이 한다고 되는 게 아니라 진짜 괜찮은 거 하나만 잘 잡으면 됩니다. 하지만 잘될만한 아이템은 수없이 많고 그중에서 압축하여 하나만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홈쇼핑 MD는 물건을 잘 팔려면 무조건 3가지 요소만 잘 지키야 하는데 첫째 아이템, 둘째 노출, 셋째 가격인데 아이템은 될 만한 것을 골라야 되는데 여성의류의 예를 든다면 쑈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아이템이 여성의류라고는 하지만 여성의류라고 무조건 잘되는 게 아니라, 잘되는 아이템이 있으며 액세서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실패하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가격 낮춘다고 무조건 중국 가서 싼 상품, 또는 본인이 좋아하는 상품을 사 옵니다. 아이템을 선정하라고 하면 본인이 좋아하는 물건을 쇼핑하듯 상품을 본다는 것입니다.



똑같은 여성의류를 팔아도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물건을 배치해야 하지만 대부분 그렇게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아이템 상품이라는 것들의 경우 얼마큼 많이 팔릴지는 잘 몰라도, 최소한 망하는 상품은 딱 보면 알 수 있는데 그래서 상품을 보는 안목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소비자가 보지 못하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광고는 필수 중 필수입니다. 물론 홈쇼핑은 비교적 안정적인 노출이 있다 보니 안 팔린다 안 팔린다 해도 어느 정도는 팔릴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홈쇼핑만큼은 아니라 해도 고정적인 노출을 통해 소비자를 끌어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격 역시 매우 중요한데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가격이 싸면 쌀수록 잘 팔리기 때문에 가격은 매우 중요하지만 아이템이 안 좋으면 아무리 가격이 싸도 팔리지 않습니다. 싸고 잘 팔릴만한 아이템은 사실 구하기도 쉽지 않고 사실상 없을 수 있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더라도 팔릴 만한 상품은 잘 팔린다는 겁니다. 만약 쇼핑몰을 이제 막 시작한다면 제일 먼저 상품을 보는 안목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팔릴만한 아이템을 고르는 안목이 없다면 쇼핑몰은 망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각종 쇼핑몰 자료 및 도서와 개인의 생각을 옮긴 글로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밝힙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옥탑방 바카시온 | 최창열 | 22309 | 사업자 등록번호 : 708-28-01499 | TEL : 070-4517-4074 | Mail : sysy220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인천중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myred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e00d0d;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red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fc6565; text-decoration: und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