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詩폐라뮤지엄/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주제 키워드 잡는 방법(비인기성과 핫이슈)

by 마음heart 2022. 7. 12.
728x90
반응형
728x170
BIG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주제 키워드 잡는 방법(비인기성과 핫이슈)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주제 키워드 잡는 방법

 

오늘의 생활정보 상식으로는 티스토리 이야기입니다.티스토리는 국내에서 대표적인 수익형 블로그입니다.네이버와 다음 블로그 그리고 구글 블로그 등이 있지만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지만 티스토리를 만들고나서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 하는지 고민하게 됩니다.모든 블로그가 마찬가지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역시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트래픽이 많은 이슈 키워드로 글을 쓸 것인지,경쟁은 덜하지만 트래픽이 적은 키워드로 글을 쓸 것인가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어떤 블로그 주제를 선정할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1일 1포스팅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1일 1포스팅의 중요성은 강조하지 않아도 매우 중요합니다.물론 네이버 블로그 역시 1일 1포스팅이 중요하지만 티스토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글을 꾸준하게 쓰다 보면 다양한 키워드로 노출되고 유입량도 많아져서 수익도 증가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글을 쓰다 보면 생각보다 유입량이 많지 않아 실망하기도 하고 글을 쓰는 원동력을 잃기도 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떤 키워드로,티스토리 블로그 주제를 잡아야 할지 고심하게 됩니다.

☆이슈 vs 비인기

블로그 주제를 잡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사람들의 경쟁이 치열하고 인기가 많은 키워드와 경쟁이 덜하지만 인기가 적은 키워드입니다. 두 가지 방법은 타켓팅에 따라 다릅니다. 무조건 돈이 되는 주제와 키워드를 잡아서 글을 쓴다고 해도 유입량과 수익이 늘지 않을 수도 있고, 비인기 키워드로 글을 썼지만 그만큼 경쟁이 덜해서 상위 노출을 하고 꾸준한 수익이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이슈성 주제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여기서 '이슈'는 사람들이 몰리는 키워드입니다. 이슈성 글을 써서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려고 하거나,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발행한 주제여서 상위로 올라가려면 많은 경쟁자가 존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트래픽은 클지라도 많은 사람들이 너도나도 돈이 되는 비슷한 주제와 키워드로 글을 쓰다 보니 그만큼 상위 노출이 어렵거나 유입량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석을 잘 해서 경쟁자를 뚫어내면 큰 보상이 주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거나 글을 처음 쓰기 시작한 경우라면 오히려 피해야 하는 주제일 수 있습니다. 초보자에게 필요한 것은 자신감과 성취감인데 경쟁이 심한 주제로 글을 쓰다 보면 내가 쓴 글이 유입도 되지 않고 수익도 나오지 않아서 오히려 포스팅을 멈추게 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글을 많이 써보고 초보 블로거 이상의 실력을 가진 분들에게는 효율적인 방식이지만 초보 블로거에게는 비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비인기 주제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

비인기 주제는 경쟁자가 덜하고 발행된 글도 적은 키워드입니다. 이슈성 주제와 키워드는 검색량, 유입량이 많아서 수익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인기 주제는 글의 발행량이 적고 검색량도 비교적 적습니다. 그만큼 상위 노출을 노려볼 기회가 충분히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대박을 노리기 위해서 한쪽으로 몰려갈 때 반대로 경쟁이 적은 곳으로 가서 상위 노출을 하고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꾸준한 유입을 만들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보 블로거라면 무조건 돈이 되는 주제로만 글을 쓰기보다는 비인기 주제를 가지고도 글을 써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잃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내가 쓴 글에 유입량이 조금씩 늘어가는 성취감이 있어야만 글을 꾸준하게 써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인기 주제는 이슈성 주제보다는 분명 느리고 비효율적으로 보이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완전히 내려놓을 주제 역시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슈성과 비인기성으로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주제 키워드 잡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트래픽이 몰리는 곳을 점유하여 많은 보수를 받을 것인지,트래픽이 몰리지 않는 틈새를 점유하여 보수를 받을 것인가에 대한 선택의 문제이기도 합니다.티스토리 블로그의 트래픽은 수익과 관련되어 있어 매우 정말 중요하며 좋은 정보라고 할지라도 트래픽이 없으면 수익이 발생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하지만 포화 시장에서 남들이 거의 하지않는 틈새시장을 잘 파고든다면 의외의 성과를 거둘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옥탑방 바카시온 | 최창열 | 22309 | 사업자 등록번호 : 708-28-01499 | TEL : 070-4517-4074 | Mail : sysy220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인천중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myred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e00d0d;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red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fc6565; text-decoration: und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