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知識을 낳는 뮤지엄

방탄 아미 뜻_방탄소년단의 얼굴 BTS 용어 총정리

by 마음heart 2020. 9. 10.
728x90
반응형
728x170
BIG

 


/방탄소년단의 얼굴 BTS 용어 총정리/

방탄 아미 뜻


 


새로운 표준이라고 표현할 만큼 방탄소년단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1위를 2주 연속 차지했습니다. 핫 100은 미국 내 모든 음악의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해 집계하는 차트인데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주 연속 1위는 발매 첫 주에 핫 100 1위로 진입해 2주 연속 정상을 유지하는 경우는 빌보드 역사를 통틀어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단 20곡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방탄소년단(BTS)의 위상은 세계적이라는 의미이며 그런 방탄의 얼굴이라는 아미 역시 오늘날의 방탄을 있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방탄 아미 뜻은 물론 방탄소년단의 얼굴 BTS 용어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탄소년단을 영문으로 표기할 때 보통 BTS라고 표기하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Bang Tan Sonyeondan을 줄여서 쓰는 말이지만 BulleTproof(방탄) BoyS라는 뜻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는 Beyond The Scene(비욘드 더 씬) 뜻으로 주로 쓰입니다. BTS는 원래 무대예술이나 공연을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비하인드 더 씬(Behind The Scenes)의 약자로 쓰이는 표현입니다. 무대 뒤에서 또는 막후에서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Behind라는 단어의 어두운 느낌 때문에  Behind 대신 Beyond라는 단어를 채택했다고 합니다.

BTS는 알다시피 방시혁이 대표이사로 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리더 RM을 중심으로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7명은 랩, 보컬, 춤에 탁월한 재능과 능력을 지녔습니다. BTS의 얼굴이자 창과 방패처럼 따라다니는 아미, 방탄 아미 뜻을 들여다보려면 방탄소년단 그룹명의 의미를 알아야 하는데 그룹명 방탄소년단의 방탄은 총알을 막아낸다는 뜻을 은유적으로 사용하였는데 젊은 세대들이 살아가면서 겪는 고난 및 사회적 편견과 억압받는 것을 막아내어 당당히 자신들의 음악과 가치를 지켜내겠다는 의미입니다. 군대를 의미하는 아미(ARMY)는 방탄소년단 팬클럽 이름으로 군대를 의미하는 아미(ARMY)와 방탄복은 항상 함께하기 때문에 방탄소년단과 팬클럽 아미도 항상 함께한다라는 의미입니다.

아미 ARMY는 Adorable Representative M.C for Youth의 약자로 청춘을 위한 사랑스러운 대표자라는 뜻이기도 한데 아미에 가입하면 굿즈와 아미카드등이 배송되며 아미 카드의 경우 방탄 공연 티켓팅 할 때 선예매할 수 있는 혜택 등 각종 혜택 등이 제공됩니다. 방탄소년단 공식 카페와 공식 팬클럽은 별개이며 공식 카페에 가입한다 해도 공식 팬클럽 회원이 되진 않습니다. 공식 팬틀럽 아미는 1년에 한 번 모집하며 모집기간도 따로 있습니다. 각 기수별로 구분되며 현재 아미 5기까지 있습니다. 5기 가입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진행되었는데 가입비는 25,000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얼굴 아미 뜻을 알아봤는데 BTS 및 아미 관련 용어에는 굿즈와 팬덤이라는 용어도 있는데 굿즈란 연예인 또는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파생 상품으로 굿즈(goods=상품)는 본래 상품, 제품이라는 뜻이지만 대중문화에서는 연예인 관련 소품 및 연예인을 찍은 사진이나 영상 DVD 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 스티커, 액세서리 등을 일컫습니다. MD(Merchandise)라고도 합니다. 팬덤이란 특정 인물이나 분야를 열정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 혹은 그러한 문화현상을 뜻하는데 예전에는 오빠(누나) 부대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워너비 혹은 그루피라는 표현도 팬덤을 의미합니다. 이상으로 방탄 아미 뜻,방탄소년단의 얼굴 BTS 용어 총정리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옥탑방 바카시온 | 최창열 | 22309 | 사업자 등록번호 : 708-28-01499 | TEL : 070-4517-4074 | Mail : sysy220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인천중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myred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e00d0d;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red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fc6565; text-decoration: und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