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 知識을 낳는 뮤지엄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14가지 총정리

by 마음heart 2023. 12. 3.
728x90
반응형
728x170
BIG


오늘의 생활정보에서는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14가지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신용점수 관리는 대출한도와 이율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래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을 알아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주거래 은행 및 연체 등 하면 안 되는 일이 있습니다.그래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14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더보기

목차

 

1.신용점수를 높이기 위한 2가지

1-1.주거래 은행 설정

1-2.최소한의 대출

1-3.한도 제로 현금서비스

1-4.공과금 자동이체 서비스

1-5. 올크레딧 사이트 이용하기

1-6. 연체 금액 상환

1-7. 신용조회 기록 삭제를 하지 말자

1-8.카드사 신용카드를 단기간에 많이 만드는 것은 NO

1-9. 장기간 사용한 신용카드 해지금물

1-10. 신용카드 한도는 줄이지 마십시오

2-11. 카드 이용대금

2-12.대출은 1 금융권 이용

2-13. 체크카드 발급 자제

2-14. 증권 계좌를 많이 만들지 마십시오

3.함께 읽으면 좋은글

 

1.신용점수를 높이기 위한 2가지

 

①신용 거래를 꾸준히 하는 것으로 신용 거래가 없는 것보다 거래를 꾸준히 해 온 사람이 신용 평점이 더 높습니다.

②연체 없이 잘 갚았다는 이력으로 소액이라도 연체를 하면 다음에 안 갚을 확률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실수인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신용점수가 크게 하락하는 요인임.

 

위의 2가지 내용는 신용 등급 관리를 위한 큰 방향성으로 이렇게 방향을 이해하고 세부적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실천사항은 크게 2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점수상승을 위해 해야 하는 것,하지 말아야 하는 것들인데신용 점수을 올리는 방법은 신용평가회사에서 공개하지 않으나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합니다. 그 전에 자신의 신용점수가 얼마인지 알아야 하는데 이는 신용점수 조회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주거래 은행 설정

 

주거래 은행을 정한다. 주거래 은행의 거래 실적이 많으면 신용점수가 올라갑니다. 목돈을 장기간 입금해 놓거나 적금이나 보험상품을 가입해서 유지하면 등급 산정에 도움이 됩니다. 굳이 만들 적금이라면 하나쯤은 주거래 은행에서 만드시길 바랍니다.주거래은행은 따로 지정하는 것은 아니고 평소 거래를 많이 하는 은행을 주거래은행이라고 합니다.

 

1-2.최소한의 대출

 

대출은 하나의 은행에서 많이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기관에서 여러 건의 대출을 받을 경우 신용점수에 좋지 않습니다. 조금 빌리고 빨리 갚으려다 보면 대출건수가 많아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신용점수가 하락하는 요인이 됩니다.

 

1-3.한도 제로 현금서비스

 

한도 제로 현금서비스를 사용하면 신용점수가 하락하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런데 굳이 한도를 0으로 맞출 필요가 있을까요? 한도를 0으로 만드는 것이 신용점수 산정에 좋은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굳이 사용하지 않을 현금서비스라면 한도를 0으로 만들어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정말 급전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든 수가 나오게 됩니다.

 

1-4.공과금 자동이체 서비스

 

공과금, 카드대금 자동이체 지로로 납부하면 실수로 연체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발생한 연체는 신용점수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동이체를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1-5. 올크레딧 사이트 이용하기

 

올크레딧은 개인신용평가 회사 KCB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여기서는 신용점수 상승을 위한 팁도 제공하고, 신용카드 발급 가능성이나 대출이자 등 신용점수 관련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실 납부 정보를 제공하면 신용점수를 약간 올려주기도 하는데 통신요금이나 공과금 등을 연체하지 않고 잘 납부했다는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정보 입력은 본인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등록해 줍니다. 아무래도 개인신용평가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 신용점수를 올리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1-6. 연체 금액 상환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미 발생했다면 빨리 상환하는 것이 상책입니다.이미 연체가 발생했다면 장기간 연체된 것부터 상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소액이라도 장기간 연체가 되면 신용점수에 치명적입니다.

 

1-7. 신용조회 기록 삭제를 하지 말자

 

본인에게 불리한 기록을 지우는 것으로 판단하여 신용점수 산정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확실한 것은 확인되지 않으나 보통 본인에게 불리한 연체 기록을 지우고는 하는데 지우지 말도록 하십시오

 

1-8.카드사 신용카드를 단기간에 많이 만드는 것은 NO

 

신용카드를 많이 만드는 것은 돌려막기를 하는 사람으로 오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신용카드를 여러 장 소유하고 있으면 복수카드 소지자라고 하여 신용카드사에 정보가 공유되고 특별 관리를 합니다. 결제일이 다르면 괜찮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혜택도 좋지만 카드가 많으면 지갑도 뚱뚱해집니다. 신용카드가 몇 개 있는지 모르시겠다면, 보유 신용카드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1-9. 장기간 사용한 신용카드 해지금물

 

신용 거래를 오래한 기록은 신용점수 산정에 유리합니다. 오래된 신용카드를 해지하려는 이유는 많겠지만 되도록이면 해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10. 신용카드 한도는 줄이지 마십시오

 

신용카드 한도 대비 소진율이 적어야 우량한 고객으로 판단합니다. 한도 대비 소진율이 높으면 그만큼 소비도 많고 여유도 없는 것으로 판단합니다.사용하지 않더라도 신용카드 한도는 줄이지 마시고 높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11. 카드 이용대금

 

선결제 특히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은 질이 좋지 않은 대출입니다. 돈이 생긴다면 선결제를 통해 빨리 갚아나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12.대출은 1 금융권 이용

 

대출은 은행권, 캐피탈, 저축은행, 사금융 순으로 신용점수에 좋지 않습니다. 제1금융권과 2금융권 대출이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다는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특히 대부업체의 신용조회 이력은 점수 산정에 치명적이라고 하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2-13. 체크카드 발급 자제

 

체크카드를 않이 발급받지 말라고 합니다 신용카드와 구별이 안 돼 등급 산정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확인된 이야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는 낭설일 것 같습니다.

 

2-14. 증권 계좌를 많이 만들지 마십시오

 

증권 계좌를 많이 만드는 것과 신용점수의 관계가 증명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증권 계좌를 많이 만든 사람을 위험한 사람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증권사를 통해서 대출이나 공매도 등이 가능하기 때문인데 특히 선물, 옵션 거래로 큰 위험에 빠진 사람들을 주변에서 가끔 보게 됩니다. 불필요하다면 굳이 많이 만들 필요는 없겠습니다. 안 쓰는 주식계좌는 잔액 이체 후 쉽게 해지하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함께 읽으면 좋은글

 

2023.11.23 - [- ☆ 知識을 낳는 뮤지엄] - 주식 봉차트 보는 방법_양봉/음봉/시가/종가/봉차트 예언법

2023.11.12 - [- ☆ 知識을 낳는 뮤지엄] - 무직자 신청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2023.12.29 - [- ☆ 詩폐라뮤지엄/미스테리 뮤지엄(해외)] - 일본 BOAC 스튜어디스 살인사건(BOACスチュワーデス殺人事件)_미모의 여승무원과 신부의 부적절한 관계가 낳은 검은 복음

2023.11.01 - [- ☆ 知識을 낳는 뮤지엄] - 고혼진 화장품 가격 및 파는 곳 총정리

2023.09.17 - [국내여행 뮤지엄/세계여행 뮤지엄_대만] - 혼자 떠나는 대만 자유여행_대만여행시 항공권 구입 및 지브리 애니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지우펀 탐방

반응형
그리드형
LIST
사업자 정보 표시
옥탑방 바카시온 | 최창열 | 22309 | 사업자 등록번호 : 708-28-01499 | TEL : 070-4517-4074 | Mail : sysy220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2-인천중구-018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myredbtn{ -webkit-text-size-adjust: 100%; word-break: break-word; background-color: #e00d0d; border-radius: 28px; border: none; display: inline-block; cursor: pointer; color: #faf8f8 !important; font-family: Arial; font-size: 20px; font-weight: 550; text-align: center; margin-left: auto; margin-right: auto; white-space: nowrap; padding: 10px 35px; box-shadow: 2px 4px 6px #646363; text-shadow: 0px 1px 0px #bb2154; width: 80%; height: 40px; line-height: 40px; overflow: hidden; transition: background 0.3s, transform 0.3s; text-decoration: none; } .myredbtn:hover{ transform: scale(1.05); background-color: #fc6565; text-decoration: underli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