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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효도상품 안마의자가 호구의자가 되는 이유_소비자의 입장으로 본 제품별 안마의자 장단점 및 성능

by 마음heart 2022. 1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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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효도상품 안마의자가 호구의자가 되는 이유

소비자의 입장으로 본 제품별 안마의자 장단점 및 성능



운동을 하면서 몸의 피로도를 풀기 위해서든,아니면 부모님의 대표적인 효도선물로 안마의자를 선택했던지간에 안마의자가 한,두푼 하는 것이 아니기에 제대로 된 제품을 구입해서 써보고 싶은데 기능적인 면이나,디자인면에서 국산 제품은 별 다른 기능도 아닌데 기능 하나 추가되면 가격이 급상승해버리며 지갑을 털털 털어버리기 때문에 오늘은 부모님 대표 효도상품 안마의자에 대한 제품별 장단점 및 성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우리나라의 안마의자는 코지마,바디프렌드,휴테크 안마의자 브랜드가 국내 안마의자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으며 가성비 좋은 제품들도 많습니다.하지만 국내 안마의자에는 장점도 있지만 장점 속에 숨겨져 있는 여러 문제점들도 있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국내 안마의자는 모두 외주 제작 제품이라는 것입니다.사실 애플 및 삼성 역시 중국 공장에 맡기는 OEM 방식이 일반적이지만 유명 기업의 경우 중국 본토 내에 자체 공장을 지어 제작하지만 국내 안마의자 브랜드들의 경우 말 그대로 중국 공장에 외주를 맡겨서 통으로 수입해 들어오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제품 품질은 당연히 저하될 수 밖에 없으며 안마의자에서 중요한 3D 기술력은 외국 업체와 비교했을 때 뒤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안마의자에서 중요한 3D 기술력:예를 들어 근육질의 남성과 왜소한 체형의 여성이 같은 안마의자에 앉아 안마를 받는다면 근육이 발달한 남성의 체격에 맞는 마사지는 강도가 쌔게 들어가야하는데 그러한 강도를 왜소한 체형의 여성이 받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국내산 안마의자의 가장 큰 단점이 여성들이 느끼기에 매우 아프다는 것인데 그 이유가 바로 각자의 체형에 맞는 3D 스캐닝 기술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우리나라 안마의자의 경우 주 고객층인 남성 위주의 스캐닝을 기반으로 마사지 강도를 조절하는 게 더 효율적이기에 안마의자의 강도는 남성 위주이지만 광고에서는 여성 모델을 써서 마치 여성들도 안마를 쓰기 너무 좋다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는 것입니다.하지만 안마의자를 구매 후 여성분들이나 근육량이 적은 어르신들의 경우 아픔을 참고 마사지를 받을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뻥튀기되는 옵션 가격:기본적으로 안마의자의 마사지 부위는 어깨부터 등, 허리 그리고 엉덩이까지입니다. 여기에 팔, 다리를 포함해 전신 마사지가 가능하면 좋겠지만 사실 외국 브랜드부터 국내 브랜드까지 팔, 다리 마사지 수준은 거기서 거기인 수준이며 옵션 기능을 추가하면서 가격은 2배이상 뻥튀기된다는 것입니다.안마의자의 온열 기능 안마의자와 일반 안마의자 그리고 스피커 장착 안마의자와 스피커가 없는 안마의자의 차이를 보면 10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는데 차라리 블루투스 스피커 100만원짜리를 사는 것이 합리적인 소비라고 보여집니다.사실 안마의자는 안마의자 본연의 기능이 중요하지만 온열기능이나 스피커 등 부가 기능이 필수인 것 처럼 가격 뻥튀기를 하는 것이 국내 브랜드라는 것입니다.브람스 안마의자나 LG 힐링미, 코지마 안마의자, 휴테크 안마의자,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그리고 해당 브랜드의 수십 가지 하위 모델들 모두 특별한 안마기능이나 차별화된 기능 없이 수백 만원대의 디자인 전혀 안이쁜 고급 의자가 국내 브랜드 안마의자라 할 수 있습니다.

안마의자의 프레임 구조와 이해

▒I(일자)프레임과 S프레임

I(일자)프레임과 S프레임은 안마의자에서 가장 기본적인 프레임 구조입니다.마사지 볼의 이동 범위는 허리 또는 윗쪽 엉덩이 부분까지만 이동할 수 있으며,프레임의 형태는 일자 또는 S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프레임의 제품은 LS프레임과는 달리 등-엉덩이-다리부가 일자 비슷하게 펴질 수 있으며가장 기본적인 프레임 구조이지만 일자로 편 상태에서 상체와 다리부가 전신을 접었다 폈다 하는 동작이 가능하여 전신 스트레칭에 유리한 구조입니다.

▩L프레임, LS(SL)프레임 - 현재 안마의자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구조

중국에서 수입되는 국내 브랜드 안마의자는 거의 99% LS(또는SL)프레임 구조를 사용 합니다.(일부 일본 제품도 LS프레임 구조를 사용하기도 함.)마사지 볼이 상하로 이동하는 레일이 S자형태로 구부려져 있고 마사지 볼이 엉덩이까이 이동할 수 있는 프레임 구조이며, 근래의 제품들은 대부분 LS프레임으로 되어 있습니다.마사지 볼이 이동하는 범위가 허벅지부근까지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러나 LS프레임은 등과 엉덩이 부분이 펴지지 않고 일정 각도 그대로 눕혀지고 세워지는 구조 입니다.

▧복합 프레임

일부 소수 모델에만 적용되어 있는 프레임 방식으로 LS프레임처럼 마사지 볼이 엉덩이까지 이동할 수 있고 일자눕힘도 가능하여 전신 스트레칭에도 유리한 구조입니다.프레임 구조만으로 보면 복합프레임이 여러모로 유리하지만 사실 안마의자의 프레임 구조만으로 마사지 성능이나 등급을 분류할 수는 없습니다.그러나, 프레임 구조로 인해 일부 기능에 대한 특성과 장단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LS프레임 구조는 마사지 볼이 엉덩이 아래까지 긴 마사지 범위가 장점이지만 허리가 펴지지 않아서 전신 스트레칭에는 취약하며,일자프레임 구조는 마사지 볼이 엉덩이 윗 부분까지만 이동하지만 전신 스트레칭에 유리합니다.복합프레임 구조는 일자와 LS프레임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극소수 제품에만 적용된 프레임으로 안마의자의 프레임을 이해하시면 제품 구매에 좀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여기에 국내 안마의자가 우리들에게는 좀 더 익숙하고 알려져 있지만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해외 브랜드 안마의자의 경우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성능적인 부분 및 각 브랜드 스타일을 부각한 해외 제품들도 있습니다.파나소닉 안마의자 및 오심 안마의자 해외 브랜드 안마의자 역시 소개해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3D 스캐닝 기능이 탁월한 파나소닉 안마의자

파나소닉 사파이어블랙 안마의자

국내에서 파나소닉 안마의자는 아는 사람만 아는,유명하지 않은 안마의자 메이커지만 사실 안마의자 업계에서는 독보적 1위 기업이자 브랜드입니다. 성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파나소닉의 안마의자는 컴퓨터처럼 20여개 센서가 사용자의 몸길이, 다리 길이 등과 같은 사람 개개인의 신체 특징을 파악하여 신체 부위 사이즈에 맞게 마사지 볼들의 위치와 자세를 조절하고 심지어 마사지를 하는 동안에도 실제 안마사처럼 사용자가 움찔거리는 감도 등을 체크해서 이를 감지한 CPU가 강도와 마사지 부위를 조절해 정확히 사용자에게 맞는 마사지를 선물해 줍니다.파나소닉 안마의자는 마치 인공지능 마사지사를 고용한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파나소닉 안마의자는 온열볼과 최첨단 3D 스캐닝으로 전문 마사지사와 같은 안마를 제공하는 안마의자입니다.

▩파나소닉 안마의자의 장점

○실제 마사지사에게 받는 마사지 효과를 구현한듯한 파나소닉 안마의자는 최첨단 센서와 복잡한 시스템을 통해 내장된 CPU로 사용자의 신체에 최적화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누워서 작동하는 순간 전문 마사지사가 혈을 눌러대면서 시원하게 풀어주는 안마의 경험을 파나소닉 안마의자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특히 안마뿐 아니라 적절한 강도로 골반을 좌우로 틀어 스트레칭시켜 줍니다.

다수의 브랜드 안마의자들은 등 부위에 열선을 통한 온열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나소닉 안마의자의 모델들은 안마볼 자체를 데워서 따뜻한 손으로 마사지를 받는 느낌을 주는 온열볼 효과를 극대화했는데 안마의자 업계에서 이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파나소닉과 메디컬 드림사 뿐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안마의자에서 섬세하고 부드러운 마사지가 어려운 이유는 바로 3D 스캐닝 기술 때문입니다. 안마의자의 주 소비자층이 소비 여력이 있는 남성 고객층을 타켓으로 하다 보니 여성분들의 경우 강도가 센 안마의자를 기피하는 현상이 있는데, 부드러운 안마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파나소닉 안마의자 역시 하나의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파나소닉 안마의자는 완벽한 3D 스캐닝으로 아프지 않고 부드러운 마사지를 원하는 연세든 부모님과 여성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마사지를 선보여줍니다.

▤파나소닉 안마의자의 단점

파나소닉 안마의자의 경우 라인업에 따라 다르지만 천만원을 호가하는 모델도 있으며 평균적으로 700~900 만원대의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2020년 신규 모델의 경우 보급형으로 400만원대 모델이 나오기도 했습니다.애플 제품이 비싼만큼 가심비를 충족시킨다면 파나소닉 안마의자 역시 비싼만큼 가심비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라는 것입니다.또한 스트레칭 기능이 오씸이라는 싱가포르 브랜드의 안마의자의 스트레칭 기능에 비해 파나소닉 안마의자의 스트레칭이 상대적으로 덜 시원하지만 국내 브랜드와는 비교할바는 아닙니다.역시 가장 큰 단점은 일본 기업 제품이라는 것 정도,

천만원 이상의 고가 안마의자 파나소닉의 400만원대 보급형 안마의자 프리미엄 파나소닉 안마의자 EP-MA32K

↓↓↓

[하이마트] 프리미엄 파나소닉 안마의자 EP-MA32K, 단품없음


디자인 중심의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의 모델이 신민아여서인지 더욱 아늑하고 품위있어 보이기까지합니다.

파나소닉 안마의자에 이어 소개할 안마의자는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입니다.세라젬은 병원 등의 척추 온열 기기 대부분을 납품할만큼 최고의 노하우를 지닌 회사인데 그동안 기능에 중점을 둔 투박한 의료기기를 생산했다면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를 통해 투박하기만 안마의자에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해 안마의자하면 투박하고 못생겼다는 편견을 날려버리는 안마의자를 선보이며 디자인적으로 기존의 안마의자의 투박함에서 벗어난 수려함과 미적 디자인이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의 장점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의 장점이라면 현재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어떤 안마의자와도 차별화되는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만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체어의 역할과 의료용 안마의자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다 컬러도 초코 브라운, 크림 베이지, 와인 레드 등으로 다양화돼 있어 인테리어적으로도 선택의 폭을 넓혀 두었다는 것입니다.

▒안마의자들의 무게는 보통 100kg에 육박하기 때문에 설치할 때도 전문기사가 필요하고 설치이후로도 옮기기가 쉽지 않은데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의 무게는 고작 36kg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 원하는 위치로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디자인이 우수하면서 가볍다는 것은 매우 우수한 장점 중 하나일 것입니다.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의 경우 편안한 착좌감을 들 수 있는데 유럽의 유명 의자 브랜드에서 만든 디자인 체어는 앉았을 때 편안한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데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 역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채택해 굳이 안마를 받지 않더라도 안락의자로도 손색이 없는 착좌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를 만든 세라젬은 의료용 척추 온열기기 전문업체가 만든 만큼 척추, 어깨 등의 불편함을 완화시켜주는 세라젬만의 노하우가 녹아나있는 안마의자입니다.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는 자신의 체형에 맞게 어깨가 조절되고 무리하게 척추나 어깨를 두드려서 풀어주는 게 아닌 적당한 압과 움직임으로 자연스럽게 풀어준다는 것입니다.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의 단점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는 디자인적인 요소가 강조되면서 일반적인 안마의자들과는 달리 팔,다리가 자유로운데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의 마사지 가능 부위는 어깨, 등, 허리, 엉덩이이며 팔과 다리는 안마를 받으며 스마트폰을 본다던지, 음료를 즐기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하지만 전신 마시지를 받고 싶어 하는 분들이라면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일 것입니다.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는 디자인적으로 휼륭하고 가볍지만 안마의자에서 가장 중요한 3D 스캐닝이 거의 전무합니다.물론 사용자의 어깨 부분을 센서로 측정해서 안마볼을 조절하고 심미안적으로 아름다운 디자인 안마의자의 콘셉트의 주 고객인 여성층을 생각하여 마사지 강도가 약하게 설정돼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분들이라면 적당할 수 있지만 근육남에게는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닐수도 있습니다.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는 분명 디자인적인 요소로는 기존 안마의자의 투박함에서 벗어난 제품이며 성능이 안좋다는 것은 아니지만 200만 원대 초중반의 적지 않은 가격에 비해 안마 부위는 의자에 닿는 몸통에 한정돼 있고 마사지 기능 등에서 기능적인 장점은 찾기 어렵다는 것입니다.물론 이쁘면 무조건 용서가 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안마의자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신민아가 모델로 있어 이쁜게 아니다!그냥 예쁜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

 

[세라젬] PAUSE 파우제 M2 안마의자 마사지 휴식가전 3COLOR, 내추럴그레이


타이 마사지처럼 시원한 오씸(OSIM) 안마의자 

오씸(OSIM)안마의자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안마의자 분야에서는 매출 1위를 찍고 있는 기업으로 30년이 넘는 매우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를 위한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는 싱가포르 회사입니다.오씸(OSIM)이라는 회사는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안마의자 마니아라면 오씸(OSIM) 안마의자를 모를 수 없습니다.오씸(OSIM) 안마의자의 경우 대표적인 두 가지 모델이 있는데 배우 이영애가 실제 집에서 사용 중인 오씸 유인피니티(uInfinity) 안마의자와 유인피니티 안마의자에서 부가적인 기능을 뺀 합리적인 모델 오씸 유디바인(uDivine) 안마의자입니다. 두 모델 모두 마사지 측면에서는 아주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두 모델의 단점을 보완한 오씸 유러브(uLove) 안마의자 등이 있습니다.오씸 안마의자 이 세 가지 모델의 차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씸 유디바인(uDivine)

오씸 유디바인 안마의자는 부가적인 기능을 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색상이 장점인 안마의자이다

 

오씸 안마의자 라인업 중 가장 현대적이고 다양한 색상 블루, 옐로우, 퍼플, 코퍼 선택이 가능해서 집안에 포인트 의자로도 손색없으며 블루투스 스피커, 온열 기능, 무중력 모드 같은 안마 외에 부가적인 요소들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안마의자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가성비 좋은 모델입니다.목, 어깨, 등 부분 안마가 탁월하지만 엉덩이 부위 마사지는 불가합니다.

합리적인 가격대 가성비 굿 오씸 유디바인(uDivine)

[오씸] 안마의자 유디바인V [uDivineV OS-890], 퍼플

 

오씸 유인피니티(uInfinity)

 

오씸 유디바인에 빠져있던 내장형 블루투스 스피커 및 무중력 모드,엉덩이,요추 마사지가 가능한 오썸 안마의자 중 최상위급 모델입니다.국내 안마의자처럼 단순히 등쪽을 따뜻하게 해주는 온열 기능이 아니라 따뜻한 바람으로 등을 데워주는데 온풍 기능이 온열 기능보다 좋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오씸 유인피니티 안마의자는 평소 마사지를 받지 않을 때는 발마사지 받는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개인 소파처럼 이용가능하며 마사지 기능을 사용할때 다시 올라오는데 공간 절약과 함께 마사지를 받지 않을때는 안마의자 특유의 투박한 느낌이 들지 않게 해줍니다.또한 스마트 어플을 통해 마사지 스타일을 고르고 업데이트하여 안마의자와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오씸 유인피니티 안마의자는 타 브랜드에 비해 훌륭한 다리 마사지가 가능하다는 장점과 있는데 안마의자 자체가 팔, 다리 마사지에는 효율적이지 못하지만 오씸 유인피니티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이마사지 경험을 제공하는 오씸 유인피니티(uInfinity)↓

[최대60개월무이자][오씸] 안마의자 유인피니티A uInfinityA OS-838A, 카라멜

오씸 유러브(uLove)

 

내장형 블루투스 스피커, 무중력 모드, 온풍 가능, 스마트폰 어플 가능한 것 등 기본적인 부가기능은 오씸 유인피니티와 동일 합니다.다리 안마 부분은 자동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하지 않지만 수동으로 조절이 가능해서 유러브 역시 개인용 소파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전반적으로 오씸 유인피니티와 동일하지만 다리 마사지에서 매우 큰 차이를 보여주면서 국내 브랜드 안마의자의 다리 마사지 수준과 비슷하지만 그외에 목, 어깨, 등, 엉덩이 부분은 비교 불가할만큼 오씸 유러브안마의자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부가기능에 합리적인 가격대 오씸 유러브

[오씸] 트루4D 안마의자 유러브2 uLove2 OS-888, 퍼플

 

오씸 안마의자 장점

▥오씸 안마의자의 매력이라면 타이 마사지처럼 약간은 터프하지만 아주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게 큰 장점으로 오씸 안마의자와 종종 비교되는 파나소닉 안마의자와의 차이점이라면 부드럽지만 딱딱 혈을 눌러주며 마사지를 해주는 게 파나소닉 안마의자라면 오씸 안마의자의 경우 타이 마사지처럼 확실하게 꾹꾹 누르고 꺾어대며 시원하게 풀어주는 타이 마사지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두 안마의자의 스타일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씸 안마의자는 국내 브랜드뿐 아니라 비싸다고 하는 해외 브랜드 안마의자에서도 고질적인 문제인 손과 발 마사지 부분을 유일하게 만족시켜줄 수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씸 안마의자가 타이 마사지 스타일이라고 했듯이 오씸의 스트레칭 기능은 타의추종을 불허할만큼 쫙쫙 늘려주는데 3D 스캐닝 기술이 부족한 국내 브랜드처럼 무작정 늘리거나 하지않고 자기 체형에 맞게 시원하게 스트레칭해준다는 것입니다.

▦오씸 안마의자는 스마트한 시대에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마사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이 기능은 오씸 유러브, 오씸 유인피니티 안마의자부터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마사지 모드 외에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의 마사지를 다운로드하여 연동시키면 매번 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씸 안마의자 단점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지만 타이 마사지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입니다.터프한 느낌의 마사지가 좋다면 상관없지만타이 마사지 식의 마사지를 싫어한다면 재고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 마사지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지만 모두 유료라는 것입니다.물론 2,000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고가의 안마의자를 사용하는데 무료였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외의 안마의자 브랜드들-이나다 안마의자_안마의자계의 모토로라 

일본 업체 안마의자 브랜드인 이나다 안마의자는 북미 판매 1위를 기록했을만큼 명품 프리미엄 안마의자로 이름을 날린 브랜드이지만 모토로라가 과거의 영광을 뒤로하고 스마트폰 시장에서 도태되었듯이 이나다 안마의자는 가격만 프리미엄급인 안마의자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이나다 드림웨이브 안마의자는 파나소닉 안마의자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지만 성능면에서는 특출 난 게 없습니다.무려 1200만 원에 호가하는 이나다의 드림웨이브 안마의자는 3D 스캐닝 기술은 파나소닉에게 밀려 파나소닉 안마의자처럼 정확하게 혈을 잡아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수준이 아니라는데 문제가 있습니다.이나다 더블엔진 안마의자의 경우에는 이나다 드림웨이브가 아무 느낌 없는 안마의자라면 더블엔진 안마의자는 타이마사지 느낌이지만 안마 강도가 세기로 유명한 한국산 안마의자 수준보다 더 강해서 아플 정도라는 것입니다.마지막으로 이나다 3s 안마의자의 경우 스트레칭 기능에 특화된 모델이지만 가격대가 1000만원대로 300만원대의 오씸 유디바인 안마의자보다 안마강도가 수준으로 국내 프리미엄 안마의자보다 떨어지는 수준이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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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코어(DCore) 안마의자 

원목 장식이 인상적인 디코어 안마의자 모델_디코어 씨러스(화이트) 와 디코어 클라우드(블랙)

디코어 안마의자는 과거 매출 1위를 기록했었던 이나다 안마의자에서 분가한 브랜드입니다.안마의자 시장에서 잘나가던 이나다 안마의자는 기술의 발전을 따라가지 못하고 도태되어 가고있으며 이러한 시장 사정을 이나다 훼밀리의 대표 아들 이나다 쇼슈는 간파하고 이나다 패밀리를 나와 디코어(DCore)라는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합니다.이나다 쇼슈는 팀디코어(TEAM DCore)라는 이름의 안마의자 전문 연구팀을 만들어 자연과 과학기술의 혁신 사이에서 실용성과 고품질의 하이테크 안마의자를 생산해내면서 결과물 역시 이나다 안마의자와는 전혀 다르게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디코어 안마의자의 장,단점을 살펴보면 장점으로는 일단 가성비가 매우 좋은데 최상위 모델인 디코어 씨러스 안마의자의 가격이 600만원대이며 엔트리 모델인 디코어 클라우드 안마의자의 가격이 400만원대이지만 마사지 퍼포먼스는 파나소닉 1,000만 원대 모델에 약간 못 미치는 수준으로 정확히 혈을 짚어 마사지를 해주는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파나소닉 안마의자의 부드러우면서도 정확한 마사지 스타일을 원하지만 파나소닉 안마의자의 가격이 부담스러울 경우 디코어 안마의자는 차선책으로 선택할만합니다.두번째로 디코어 안마의자는 정확한 3D 스캐닝과 심층 마사지으로 오씸 안마의자가 타이 마사지 느낌으로 깊숙이 꾹꾹 눌러주는 스타일이라면 파나소닉과 오씸의 중간선 단계로 디코어 안마의자는 3D 스캐닝 기술이 매우 잘 구현되어 각 체격에 적합한 수준의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세번째로는 미국 플로리다 블랙 월넛 원목을 사용한 원목이 적용된 외관 스타일인데 아주 독특면서 고풍스러운 멋의 느낌을 선사한다는 것입니다.또한최상급 모델과 엔트리 모델의 차이가 적은 것도 디코어 안마의자의 장점인데 대표 모델 디코어 씨러스와 디코어 클라우드 안마의자의 가격은 약 200만 원가량 차이가 나지만 두 모델의 스펙은 거의 비슷합니다.차이점이라면 씨러스 모델에 종아리 마사지 기능이 있고 외관에 원목 장식과 조명 장식이 되어 있어 인테리어적인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 정도입니다.


 

디코어 클라우드 안마의자↓↓↓

[세라젬] 파우제 디코어 클라우드 전신안마의자 블랙

디코어 안마의자의 단점으로는 스트레칭 기능이 없으며 원목 장식이 충격에 은근히 약하다는 것입니다.이정도 이외에는 딱히 단점을 찾기 힘든데 파나소닉 안마의자와 비교하면 혈을 잡는 것이 부족하지만 2배나 차이 나는 가격대를 생각하면 가성비+만족도 높은 제품이 바로 디코어 안마의자라 할 수 있습니다.

 디코어 씨러스 안마의자↓↓↓

[세라젬] 디코어 씨러스 전신안마의자 크림화이트, 없음


국내 안마의자 브랜드-바디프렌드/코지마/휴테크/브람스/LG힐링미


▷국내 1위 안마의자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디프렌드의 대표 상품은 팬텀과 프레지던스가 있습니다.당연한 이야기지만 파나소닉 안마의자나 오씸 안마의자와 비교 자체가 불가할만큼 수준 차이가 크다고 할 수 있는데 조악한 3D 마사지 기능이나 돌출 마사지볼 그리고 에어쉘 등은 구현은 되지만 마사지가 시원하다 말할 순 없습니다.바디프렌드 안마의자들은 각 기능들의 조합이 비싼 재료들을 잘못 배합한 요리처럼 제대로 된 맛을 내지못한다는 것입니다.바디프렌즈를 비롯하여 국내 안마의자 월 렌탈료가 약 8만 원 정도하는데 돈을 더 보태어 파나소닉이나 오씸 안마의자를 구매건 무릎 안마기나 어깨 안마기를 각각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바디프랜드 팬텀2 코어 안마의자 방문설치, 아틱화이트

▷이클립스와 카이저 안마의자가 대표 상품인 코지마 안마의자는 핸드폰 수납 기능이나 한/영 전환 모드, 발 롤러 등 부가적인 기능에 초점을 맞추지만 가장 중요한 안마의자 본연의 기능 및 성능 개선이 더 시급한 브랜드입니다.여기에다 3D스캐닝의 초고봉인 파나소닉을 제치고 유일하게 4D 스캐닝 기술을 탑재한 안마의자라는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고도 합니다.카이저 시그니처 안마의자의 경우 소음도 굉장히 심해서 안마를 받자보면 휴식이 아니라 스트레스만 쌓이며 이클립스의 경우 마사지 기능도 심하게 약하며  파나소닉의 온열볼을 모방한 듯 싶지만 성능은 제대로 따라하지 못해 일반 온열판이 더 나을 정도입니다.

[전자랜드단독상품]코지마 안마의자 코타 샌드베이지 CMC-A503(G)/눈마사지기/러그증정/리뷰이벤트

▷휴테크 안마의자는 불량률과  A/S 때문이라도 논외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휴테크 안마의자는 바디프렌드 안마의자에 이어 업계 2위를 고수하다가 코지마한테 따라 잡히면서 실적 악화 등의 이유로 연구 개발도 멈추고 안마의자의 초기 불량률이 국내 메이저 회사 중에서도 제일 높습니다.

휴테크 HT-N07C 플리트 안마의자 / 무상 AS 24개월 / 휴테크 본사 설치 / 러그증정 / 리뷰 진행

▷브람스 안마의자의 카라,크라운 안마의자에서 말하는 3D 스캐닝은 사실 3D가 아닌 2D 수준입니다.마사지 압력은 앞의 국내 브랜드에 비하면 양호한 수준이며 스트레칭 모드 역시 쓸만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사악한 수준입니다.홍진영 안마의자라는 브랜드값이기 때문에 그 돈으로 제품 가격을 낮췄다면 가성비 모델로 각광받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브람스 원더풀 안마의자1 방문설치, BRAMS-S8000, 혼합 색상

 

LG전자 힐링미 바디케어 안마의자 MH60G 오션그레이

▷LG라는 대기업의 이름을 달고나온 LG힐링미,대기업이 안마의자 렌탈시장에 뛰어들어 생산해낸  LG힐링미는 어떤 매력 포인트도 없는 제품이지만 성능 자체는 하향 평준화시키고 가격은 가격은 상향평준화시킨 주범이기도 합니다.안마의자가 안마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고 이후에 부가적인 기능들-리모콘 수납 공간, 스마트폰 수납 공간, 음성 인식 등이 달려야 하는데 국내 안마의자는 이런 부가적인 기능을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 만들어 버립니다.국내 안마의자 브랜드들의 경우 장윤정,홍진영,BTS,정우성 등 비싼 연예인들을 섭외하고 TV광고에 돈을 쏟아 부으면서 정우성 안마의자, 장윤정 안마의자, 홍진영 안마의자,BTS 안마의자 등 본연의 기능에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소비심리를 자극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는 것입니다.국내 브랜드 안마의자들은 주로 중국에서 제품을 사서 국내에 브랜드 로고만 붙여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앞서 말한 국외 안마의자와는 확연하게 차이점이 난다는 것입니다.보통 안마의자가 300~800만원까지하는 고가의 제품이고 5만원대의 렌탈도 활성화되어 있는데 안마의자가 편안하지 못하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집안에 방치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합리적이고 똑똑한 소비를 해야 합니다.안마의자를 구입하기 원한다면 적어도 한,두번 직접 각 체험매장에 들러 안마의자의 성능을 체험해 봐야 합니다.비싼만큼 값어치를 하는 안마의자와 비싼만큼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비싼 쓰레기를 집에 들여 놓지 않으려면 말입니다.안자의자에 관한 모든 의견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며 안마에서 어깨의 피로도를 푸는 것이 중요한 사람도 있고 허리나 골반 등 전체 피로도에 초점을 맞추는 등 개인적인 영역이기 떄문에 각 안마의자 브랜드의 성향 및 기능 등을 숙지하고 2개 이상의 브랜드를 체험하신 후 현명하게 소비하시는 것이 맞다고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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